[에러메시지] All compiler errors have to be fixed before you can enter play mode
유니티 플레이를 눌렀는데
All compiler errors have to be fixed before you can enter play mode
이 메시지가 뜬다면 스크립트에 에러가 났다는 메시지다.
해결방법은 유니티 메뉴에서 Window - Console 을 클릭하면
에러메시지 로그가 뜰 것이다. 더블클릭으로 스크립트안에 들어가서 버그수정해주면 끝.
선발대 세션 (최적화)
모바일 게임 성능 최적화
https://blog.unity.com/kr/games/optimize-your-mobile-game-performance-expert-tips-on-graphics-and-assets
스크립트 최적화
https://docs.unity3d.com/kr/2020.2/Manual/MobileOptimizationPracticalScriptingOptimizations.html
Atlas (2의 배수)
Profiler (CPU, 메모리 최적화)
Class vs Struct
오브젝트 풀링
수천개의 오브젝트 관리 할 때 이중 포문 금지
" "+" " 대신 $" "
"" 대신 String.Empty
Mathf 함수 비용이 크다(Mathf.Sin, Mathf.Pow)
나눗셈 보단 곱셈
Raycast 지양
FixedUpdate ->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