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프로젝트
프로젝트에서 특수기능을 담당해서 2가지 기능을 만들었다. 대쉬 기능과 불릿타임 기능을 만들었는데, 대쉬 기능을 짧은 시간동안 이동속도를 빠르게 설정하는 것으로 만들었고, 불릿타임 기능을 Unity의 Time.timeScale을 변경하는 것으로 만들었다.
Unity : Time.timeScale
Unity API를 보면 timeScale을 시간이 흐르는 척도라고 설명한다. Time.timeScale = 1은 현실시간과 같게 시간이 흐르는 것이면 Time.timeScale = 0은 시간이 정지한 것과 같다. Time.timeScale이 낮을수록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것과 같으므로 불릿타임을 만들때 Time.timeScale을 지정한 값으로 변경하면 시간이 느리게 흐른다. 단, 이때 Time.deltaTime의 값도 낮아지므로 Unity의 Time.timeScale과 다르게 현실시간에 맞추고 싶다면 Time.unscaledDeltaTime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