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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드로우 콜(Draw Call) 배칭이란

드로우 콜 배칭은 GPU에게 렌더링할 객체들을 효율적으로 그룹화하여 한 번에 처리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 정적 배칭: 정적 게임 오브젝트의 경우 Unity가 이들을 결합하고 함께 렌더링합니다
  • 동적 배칭: 메시가 충분히 작은 경우 CPU에서 버텍스를 변환하고 유사한 버텍스를 함께 그룹화하여 하나의 드로우 콜로 렌더링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스에서는 각각의 객체를 렌더링하기 위해 CPU가 GPU에게 명령을 보내는데, 이때 객체마다의 렌더링 명령을 드로우콜이라고 합니다. 드로우콜은 GPU에게 그리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명령의 단위입니다.

 

드로우콜 배칭은 이러한 드로우콜들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비슷한 속성이나 머티리얼(Material)을 가진 객체들을 묶어서 한 번에 처리하는 최적화 기법입니다. 동일한 머티리얼, 텍스처, 쉐이더 등을 가진 객체들을 하나의 배치(batch)로 그룹화하여 GPU에게 한 번에 처리하므로써 성능을 향상시키고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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