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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23.11.29

튜터님이 코드 리뷰를 한번 해주셨는데

변수명에 관련된 리뷰와 코루틴에 관련된 리뷰를 해주셨다.

 

변수명 같은 경우는 임시로 짓는 경우에도 의미가 명확하게 짓는게 좋으며, 유니티나 C#에서 사용하고있는 변수명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하셨다. 예를들면 gameObject나 transfrom같이 유니티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변수명 대신 아이템이라면 itemObj, 플레이어라면 playerObj 같이 변수명을 짓는것이 좋다고 하셨다.

 

코루틴에 관해서는 코루틴 변수를 사용해서 코루틴을 실행시킬 때 메모리를 담아놨다가 정지시킬 경우에 그 변수를 사용하여 정지시키는 것이 좋다고 하였다.

Coroutine co;

co = StartCoroutine(coroutine());

StopCoroutine(co);

IEnumerator coroutine()
{
}

 

물론 중지할 필요가 없는 코루틴의 경우에는 변수로 따로 할당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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