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Drag & Drop
Drag & Dro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nity에서 제공하는 인테페이스를 상속해야 한다.
IBeginDragHandler
IBeginDragHandler는 드래그를 시작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정의 하는 인터페이스로
OnBegi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를 재정의하여 사용하면 된다.
IDragHandler
IDragHandler는 드래그를 중 발생하는 이벤트를 정의 하는 인터페이스로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를 재정의 하여 사용하면 된다.
IEndDragHandler
IEndDragHandler는 드래그가 종료할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정의하는 인터페이스로
OnEnd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를 재정의 하여 사용하면 된다.
IDropHandler
IDropHandler는 IDropHandler를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 위로 드랍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정의 하는 인터페이스로
OnDrop(PointerEventData eventData)를 재정의 하여 사용하면 된다.
함수의 실행 순서는 IBeginDragHandler -> IDragHandler -> IDropHandler -> IEndDragHandler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