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23.10.24

Unity : Drag & Drop

Drag & Dro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nity에서 제공하는 인테페이스를 상속해야 한다.

 

IBeginDragHandler

IBeginDragHandler는 드래그를 시작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정의 하는 인터페이스로

OnBegi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를 재정의하여 사용하면 된다.

 

IDragHandler

IDragHandler는 드래그를 중 발생하는 이벤트를 정의 하는 인터페이스로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를 재정의 하여 사용하면 된다.

 

IEndDragHandler

IEndDragHandler는 드래그가 종료할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정의하는 인터페이스로

OnEnd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를 재정의 하여 사용하면 된다.

 

IDropHandler

IDropHandler는 IDropHandler를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 위로 드랍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정의 하는 인터페이스로

OnDrop(PointerEventData eventData)를 재정의 하여 사용하면 된다.

 

함수의 실행 순서는 IBeginDragHandler -> IDragHandler -> IDropHandler -> IEndDragHandler 이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0.26  (0) 2023.10.26
23.10.25  (0) 2023.10.25
23.10.23  (0) 2023.10.23
23.10.20  (0) 2023.10.23
23.10.19  (0) 2023.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