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23.10.31

Unity : IPointerDownHandler

IPointerDownHandler는 Unity에서 제공하는 UI 이벤트 인터페이스로, UI요소가 마우스 버튼이나 터치 입력으로 눌렀을 때 호출되는 메소드를 정의합니다.

 

IPointerDownHandler 인터페이스에는 다음과 같은 메서드가 정의되어있습니다.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

 

  • OnPointerDown 메소드는 UI 요소가 눌렸을 때 호출됩니다.
  • PointerEventData는 이벤트와 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클릭하였을 때 실행되는 메소드는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입니다.

 public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
    {
        if (eventData.button == PointerEventData.InputButton.Right)
        {
            Debug.Log("우클릭이 실행됨!");
        }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1.02  (0) 2023.11.07
23.11.01  (0) 2023.11.01
23.10.30  (0) 2023.11.01
23.10.27  (0) 2023.10.30
23.10.26  (0) 2023.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