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23.10.27

Unity : OnDrop 이벤트에서 RayCast 사용하기

IDropHandler 인터페이스를 상속한 경우 OnDrop메소드를 구현하는데 RayCast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public void OnDrop(PointerEventData eventData)
    {
        // 드롭 대상의 RectTransform을 얻음
        RectTransform dropTarget = this.transform as RectTransform;

        // 드롭 대상 아래에 어떤 게임 오브젝트가 있는지 검색
        RaycastHit hit;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eventData.position);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
            GameObject hitObject = hit.collider.gameObject;

            // hitObject에 대한 추가 처리
            Debug.Log("아래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 " + hitObject.name);
        }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0.31  (0) 2023.11.01
23.10.30  (0) 2023.11.01
23.10.26  (0) 2023.10.26
23.10.25  (0) 2023.10.25
23.10.24  (0) 2023.10.24